본문 바로가기

국가고시

열림위생사 특강으로 45회 시험 합격!

728x90

 

열림위생사 특강으로
45회 시험 합격!

 

 

 

45회 위생사 시험 합격을 위한!

위생사 특강 추천!!

 

개원 35주년의 오래 된 전통있는  위생사 전문학원

 

대방열림고시학원의 

 

열림 위생사 특강으로 단 번에 합격하세요 :)

 

 

 

 

 

열림 위생사 특강으로 합격한
합격자의 합격수기







 

 

1.본원 선택 계기 & 열림위생사 교재 선택 계기
저는 식품영양학과 3학년 재학 중인 학생이고 올해 위생사 응시 자격이 돼서 치게 되었어요.
우선 7월에  위생사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어요
처음에는 독학으로 해볼까라는 생각도 했지만 과목도 많고 범위도 방대해서 도저히 혼자서는 필기와 실기를
다 해낼 자신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위생사 인강을 알아보다가 대방열림고시학원을 발견했어요
그 당시 아무런 정보가 없었던 상태여서 샘플강의를 듣고 결정했어요 결정하게 된 계기 첫 번째는 각 과목별로
베테랑 교수님들이 계시다는 점이었어요  이 인강을 들으면 개념을 확실히 마스터 할 수 있겠다는 느낌을 받아서 선택했어요. (올해 제일 잘한 선택💓)
두 번째는 인강 교수님들과 소통이 언제든지 가능하다는 점이에요!공부를 하다 보면  모르는 문제나 궁금한 부분이 생기기 마련인데 그럴 때 영양만점 위생만점 카페를 통해서 질문을 하고 빠른 답변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시험을 앞둔 수험생 입장에서는 든든하기도 했고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대방열림고시 학원의 인강을 선택했다 보니 교재도 자연스럽게 열림위생사 교재를 사용하게 되었어요!
교재 어떤거 살지 고민 안 해도 되서 좋았어요 :)

 



2. 나만의 공부방법
저는 단기간에 바짝 하는 것보다는 충분한 기간을 가지고 여유롭게 공부하는 스타일이라서  7월~11월 120일 동안 인강을 수강하면서 열림위생사 교재로 공부했어요 하루 공부시간은 6~7시간 정도였고 과목은 환경위생학, 위생곤충학, 공중보건학, 식품위생학, 법규 순서로  했어요
이 순서로 정한 이유는 식품위생학과 공중보건학이 학교에서 수강한 과목이라 다른 과목에 비해 익숙한 상태였기 때문에  환경위생학과 위생곤충학을 먼저 공부했어요 법규는 마지막에 하고 싶어서 최대한 미뤘어요
인강을 분량 나눠서 듣고 기출문제를 노트에 푼 후 오답정리하는 방식으로 했고  모르거나 기억 안 나는 개념이 생기면 그 부분은 인강을 다시 들었어요
저는 공부기간 동안 인강을 여러 번 들으면서 개념을 확실히 익혔어요 가끔 공부하기 싫을 때는
인강을 소리만 듣기로 설정해두고 카톡 하면서듣고 인스타 보면서 듣고 그랬어요 집중은 덜 되겠지만 안 하는 것보단 낫다는 생각으로요!
기출문제는 2~3번 반복해서 풀면서 개념들을 정리했어요 처음 풀 때는 틀리는 문제가 꽤 많았는데 2~3회독 할수록 줄어드니까 뿌듯하더라구요 문제는 열림위생사 교재에 있는 기출문제들만 풀었고 다른 문제집은 쓰지 않았어요 제가 올해 시험 보고 느낀 건데 정말 교재 문제들만으로도 충분했어요
실기 공부는 필기 1회독을 끝낸 후에 시작했어요
환경위생학, 식품위생학, 위생곤충학 순서로 했고 실기는 필기의 연장선이기 때문에 주로 실기 책 사진들을 자주 보면서 눈에 익히려고 핸어요 특히 위생곤충학의 바퀴벌레, 모기, 파리 등 곤충 사진들이 잘 눈에 안 익어서 더 자주 봤 던거 같아요 책에 곤충들 사진 자료가 잘 되어 있어서 저는 따로 구글링을 하며 공부하지는 않았어요



3. 대방열림 강의, 교수님, 열림위생사 교재
1)  대방열림 강의 장점
저는 휴대폰으로 인강을 들었었는데 올해 신규 촬영한 현장 강의가 매주 문제없이 업로드되었고
영상의 퀄리티도 좋아서 120일 동안 무지 편하게 수강했었어요 자료실에 복습 프린트도 올려주시고
영양만점 위생만점 카페로 빠른 질의응답도 가능해요 수강생들을 배려해 주시는 부분들이 좋았어요


2)  열림위생사 교재 장점
1. 내용이 알차게 들어있다.
교재가 좀 두껍긴 하지만 그만큼 필요한 내용들이 다 들어있어요 이론 부분은 전체적으로 깔끔해서 가독성이 좋았고 문제 부분은 N회독 표시하는 부분과
핵심 개념들을 체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수질오염 공정기준법 , 폐기물 오염 공정기준법 등
타교재에는 없는 내용도 열림위생사 교재에는 있어요!

2. 구글링이 필요 없다.
실기 공부할 때 구글링하면서 공부하신 분들 많더라고요 열림 위생사 실기 책은 구글링이 필요 없을 정도로 사진 자료가 너무 잘 되어있어요 저는 책 사진만 보면서 공부했고 시험 치는데 문제없었고 실기 위생곤충학 부분은 다 맞았어요!


3. 문제가 많다.
각 단원별로 기출문제들이 많이 있어서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면서 개념 정리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됐어요 저는 다른 모의고사 문제집 안 풀고 이 책의 문제들만 풀었답니다!
누가 저한테 위생사 교재 추천해달라고 하면 저는 고민 없이 열림위생사 교재 사라고 할 거예요
제가 이 책 한 권으로만 공부해서 합격했기 때문에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올해 처음 나온 교재이지만 다른 교재들과 비교했을때 내용면에서 퀄리티가 훨씬 뛰어나다고 생각해요

 

 



3) 교수님들 장점


김희영 교수님
과목: 공중보건학, 위생 관계 법령
공중보건학이 수많은 학자들 이름과 감염병,예방접종 등 외울 내용이 많은 과목인데  교수님이 쉽게 외울 수 있는 암기 팁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포기 안 하고 외울 수 있었어요 세장A콜장파는 시험 끝난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ㅋㅋ  그리고 강의 중간중간 들려주시는 에피소드들도 재밌어서 졸지 않고 수업 들었어요
강의력이 너무 좋으시고 예시와 함께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기가 더 쉬웠어요
법규는 작년 시험 후기들에 어려웠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애초부터 겁을 먹고 시작했던 거 같아요
양이 많아서 인쇄할 엄두도 안 나고 이걸 언제 다 읽고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참 막막했어요
그래서 계속 미뤘었는데 교수님이 파트별로 자주 나오는 부분들 집어주시고 설명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어요
저는 시험 2~3주 전부터 그 부분들 위주로만 공부했는데도 법규 문제가 나름 쉽게 풀리더라구요?
이래서 사람들이 인강을 듣는구나 싶었어요
교수님 법규 강의 들으면  만점은 못 받을지라도 과락은 피할 수 있겠다고 느꼈어요
​김희영 교수님은 카리스마와 따뜻함을 동시에 가지신 분이셨어요! 교수님 덕분에 공중보건학과 법규과목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김지연 교수님
과목: 식품위생학 필기+실기
식품위생학도 만만치 않게 외울 부분이 많았어요
특히 식중독 부분이 제일 힘들었는데 교수님이 하나하나 특징들 짚어주시고 공통된 특징 가진 것들끼리 묶어서 정리해 주셔서 좋았어요 덕분에 개념이 확실히 잡혀서 문제 풀 때 식중독 부분은 거의 틀리지 않았어요
시험에 어떤 유형의 문제들이 자주 나오는지 말해주시고
중요한 포인트들을 말해주시기 때문에  그 부분들만 꼼꼼히 공부해도 과락은 피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또랑또랑한 목소리로 강의해 주셔서 집중이 잘 되었고 귀에 내용들이 쏙쏙 들어왔어요

 

 



이승훈 교수님
과목: 환경위생학, 위생곤충학
필기+실기
저는 환경위생학이 가장 어려웠고 내용이 생소해서 기출문제도 틀리는 문제를 계속 틀렸어요 그래서 다른 과목보다 인강을 여러 번 들으면서 이론 공부를 많이 했어요 교수님이 꼭 외워야 하는 내용이나 수치 부분들을 콕콕 집어주셔서 복습하면서 외웠던 기억이 나요
수업 시간에 낯선 용어들은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시고  어려운 내용도 예시를 들어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마냥 어렵고 막막하기만 했던 환경위생학이었는데 이승훈 교수님 강의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공부할 수 있었어요
위생곤충학은 제가 바퀴벌레, 모기, 파리, 쥐를 굉장히 싫어하는데  이 곤충들 종류, 특징을 외워야 하니까 거부감이 들었어요  근데 싫다고 안 할 수도 없어서 꾹 참고 외웠어요..
같은 곤충이라도 종류가 여러 가지인데 다 비슷비슷하게 생겨서 구분도 어려웠는데 교수님이 곤충들 주요 특징들을 쉽게 설명해 주셨고 인강 반복해서 들으면서
개념들이 잡히기 시작했어요 수업 중간중간 들려주시는 곤충과 관련된 에피소드들도 재미있게 들었어요ㅋㅋ
교수님들께서 수업 시작 전에 복습 프린트로 지난 시간 배운 내용을 한번 더 복습해 주셔서 정리도 되고 너무 좋았어요.

 

 



김희영 교수님, 김지연 교수님, 이승훈 교수님 강의와
교수님들이 만드신 열림위생사 교재가 없었다면 아마 합격은 상상도 못 했을 거예요
좋은 강의와 교재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45회 열림 위생사 합격 풀 패키지반 강의 ▼ 

 

35년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동영상강의 > 위생사 > 45회 위생사 합격 풀패키지 (최신강의)

www.daebangmajo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