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고시

48회 영양사 시험 준비하신다면 꼭 읽어보세요!

728x90

48회 영양사 시험 준비하신다면
꼭 읽어보세요!

 

 

 

지난 12월16일 시행되었던

47회 영양사 국가고시 과목별 총평이 올라왔습니다!

 

 

영양사 전문 대방열림에서영양사 강의를 진행하는 강사님들께서

제공해주신 총평 내용입니다. 

 

 


48회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총평 내용이 공부방향을 잡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시험을 미리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선행학습반 동영상 강의도 서비스중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양사 시험  과목별 총평 🧡

 

제 47회 영양사 시험 과목별 총평입니다:) [이경연, 이승훈, 김지연, 김만수, 이진아 교수 제공!!]

지난 12월 16일 토요일 제 47회 영양사 시험이 실시되었습니다. 추운 날씨속에 시험보시느라 모두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영양사 국가고시는 응시자는 시험종료 후 문제책을...

cafe.naver.com

 

 

 

 

🔅 영양사 선행학습반 🔅

 

35년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동영상강의 > 영양사 > 영양사 합격특강 (선행학습)

www.daebangmajor.com

 

 

 

 

 

 

영양학,조리원리,식사요법-이경연교수님

영양학​공부를 가장 오랜시간 하고 제일 불안했던 과목이였는데 시험을 보고 나서 점수를 보니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비타민 절대 못외울꺼야 생각했는데... 가능하게 만들어주셨어요 ㅎㅎ 

제일 잠오고 피곤할때 이경연 교수님 수업을 들으면 잠이 깰수 있었을 정도로 설명도 잘해주시고 집중이 잘되게끔

강의를 해주셨던것 같아요. 식사요법문제를 풀때는 정말 여러번 포기하고 싶었어요. 질환에 맞는 식사법을 외우려고 하는데

 

정말 헷갈렸는데 교수님이 외우지 말고 이해를 하면 쉽다.

위장절제 수술을 하면 위공간이 작아지기 때문에 오래 음식이 머무르면 안되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고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은 안된다, 많이 못먹어 영양불량을 발생하여 빈혈을 유발한다 등 무조건 외우는게 아니라

이해를 통해 문제를 풀게 해주셨어요. 조리원리의 경우 조리학과 출신이여서 정말 만만하게 봤던 과목인데

변수의 과목이였어요. 교수님이 강조하는 내용을 집중해서 보면 시험문제에 나온다는 사실! 




생리학,생화학,식품위생-김지연교수님 

처음 교재를 보았을때 생화학은 포기해야하나 고민이 많았어요. 해당과정,TCA회로, 당신생경로 등등 도통 무슨말인지

내가 이 모든 과정을 외울수 있다고? 이해도 안되는데 말이야 처음에는 그런 반응이였어요. 하지만 차근차근 외우는게 아니라 이해가 되게끔 설명해주셨어요.

 

마지막 2주동안에는 공부를 시작하기전에 해당과정-TCA회로-당신생경로를

매일 종이에 적고나서 공부를 시작했답니당 ㅎㅎ

끝에는 개념정리를 잘하고 문제를 푼다면 어렵지 않았던 과목이라고 느껴졌어요.

식품위생학 위생사를 공부할때 너무 힘들게 외웠던 기억이 있어서 제일 하기 싫었던 과목이였는데

핵심 용어를 콕콕 찝어주시고

 

공부할 시간이 모자르면 식중독만 공부하라고 하셨는데

식중독 공부를 하고 나니 그 뒤에는 자신감이 생겨서

술술 넘어가게 해주셨답니당 ㅎㅎ 



식품학-김만수교수님

식품학 교재를 보면 가장 화려한 교재였던것 같아요.

교수님이 강조하신 별만 잘 따라서 공부한다면 할수있었어요!

 

지질,단백질 부분이 어려웠지만

이론-문제 후 다시 이론복습을 할때 인강을 다시 들으면이해가 쏙쏙 더 잘됐어요.

차분히 설명을 정말잘해주셨답니당 

 



단체급식, 식품위생관계법규-이진아교수님 

교재의 글씨가 가장 커서 마음에 들었어요 ㅎㅎㅎ

단체급식의 경우 문제를 풀면 헷갈리는 경우가 많아서 읽고 또 읽기를 반복하는데

결국 처음생각하는 답이 정답이다! 라는 교수님의 말처럼

오래생각하지말고 풀면 정답에 가까워지는것 같아요 ㅎㅎ 

무엇보다 단체급식의 수업은 영양사에 가장 가까운 과목이라서

더 생생하게 마음에 와닿았던 수업이였어요.

법규의 경우 프린트로 주신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답니당 

 

 



영양교육-이승훈교수님

영양교육 사실 정말 많이 헷갈렸어요.

하지만 교수님을 따라 수업을 듣는다면 구분하는 법을 쉽게 찾게될수 있었어요.

문제의 수가 많지 않아서 조금만 시간투자를 더 한다면 이론-문제-답&이론정리가 확실하게 되는 과목이였어요.

오답이 되는 답, 주의해야할점을 잘 알려주셨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