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의료기술직 공무원 2023년 시험 기출 특강으로 준비!

728x90
의료기술직 공무원
2023년 시험 기출 특강으로 준비!

 

안녕하세요!

의료기술직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해

많은 분들이 강의를 찾고 계실 텐데요

 

2023년 의료기술직 시험 준비를 위한

기출 특강 강의를 소개해 드릴게요 :)

 

 

 

 ✔ 경채 365 패키지반 ✔

 

소개해 드릴 강의는 의료기술직공무원 경력경쟁시험 합격을 위해서 

생물, 공중보건, 의료관계법규 패키지반 입니다.

 

2023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 완벽대비 강의

 

많은 합격생들이 적극 추천하는 강의이며,

필기 고득점을 위해 알짜 커리큘럼을 365일 동안 무한 한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강의를 듣기 전 꼭 기본이론을 정립한 후

시작해야 시험을 준비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이론 공부를 2회독 정도 하시고 문제풀이를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의료기술직 강의 참고 링크]

 

34년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동영상강의 > 의료기술직 공무원 > 경채 365 패키지

www.daebangmajor.com

 

 

 

나는 아직 강의를 선택하기 마음이 안 섰다!

 

하시는 분들은 조금만 시간 내셔서 아래 실제 합격생의 합격수기글

한번 읽어보시고 가주세요! 

 

강의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

 

 

 

 

 

아래는 대방열림의 강의를 수강 후 의료기술직공무원에 최종 합격한

합격생의 실제 합격수기 입니다.

 

 

 

<최정환 교수님의 장점>

최정환 교수님 강의는 생물 초보분들에겐 어렵다고 평가되기도 하지만 강의를 여러 번 반복해서 들어보시면 공부할수록 정말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짚은 강의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카페 모의고사는 어떻게든 시간을 지켜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교수님 모의고사와 실제 시험에서 똑같은 점수가 나올 정도로 현재 수준을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문제 질이 기출문제보다 좋고 선지 하나하나가 시험 직전 특강이 될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합니다. 가끔 기출문제라지만 풀다 보면 문제가 왜 이래?라는 생각이 드는 경우도 있는데 꼭 깔끔하고 정확한 교수님 모의고사를 풀어 보시길 바랍니다. 교수님 모의고사에서 좋은 점수를 얻는다면 본시험에서도 분명 좋은 점수를 받으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김희영 교수님의 장점>

김희영 교수님께서는 설명을 잘해주십니다. 강의만 반복해도 체계가 잡힐 정도로 필요한 부분만 골라 이해시켜주십니다.  책을 줄줄 읽어 주시는 것이 아니라 암기법이나 임상에서의 경험 등을 바탕으로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듣기 편하고 이해가 잘 되어서 운동하면서 많이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또한 듣다 보면 출제 중요도도 구분이 되기 때문에 책은 분량이 많지만 강의를 통해서 양을 줄이고 중요도를 구별해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혼자 강의 내용을 복습하려면 괜한 완벽주의에 진도가 쳐질 수 있는데 교수님께서는 항상 마지막에 정리를 잘해주셔서 그 부분만 따라가도 되었기 때문에 복습에 대한 부담이 훨씬 적었습니다.

 

의료관계법규의 경우에는 양이 워낙 많고 시험을 준비하는 도중에도 계속 개정되어가기 때문에 더욱더 교수님을 믿고 따라가면 좋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개정에 동요될 필요 없이 감염병 예방법, 건강증진법, 지역보건법, 혈액관리법, 의료법 등을 중점적으로 공부한다면 부담이 적어지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과목별 공부방법>

 

생물

저는 고등학교 때는 생물을 하지 않았지만 대학에서 생리학을 수월히 공부했기 때문에 생물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기초 과정과 심화과정을 3회 이상 강의와 교재를 통해 반복했고 교수님의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 강의는 꼭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기출문제집을 풀다 보면 출제자가 원하는 핵심이 4선 지중 3개를 차지합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표현이 달라질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을 교수님이 선별하신 문제를 통해 공부하다 보면 어떤 개념을 묻는지 파악하는 법을 빨리 배울 수 있습니다. 

 

생물의 경우 같은 개념도 말이 조금만 달라지면 다른 문제처럼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극복하기 위해서 교수님 문제풀이 강의를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기본심화이론 3회 반복> 교수님 문제풀이 강의 수강 후 문제풀이 교재 2회 반복 후 700제를 풀게 되었습니다. 기출은 이미 나온 문제이기 때문에 문제풀이 교재에 나온 문제가 700제에도 나옵니다. 총 6단원으로 되어있어 6일 동안 풀었고 그 후에는 계속 반복해가며 양을 줄여갔습니다.

 

처음 700제를 풀 때 선지 하나하나를 제가 하이스코어, 문풀 강의를 통해 완벽히 습득했는지 아니면 아직 헷갈리는지, 아직도 낯선지 세모와 엑스 표시를 해가며 구분했습니다. 문풀 강의에서 다뤄보지 못한 문제 중 통째로 낯선 문제는 2 회독 때 새로 풀어보았고 한 두 개만 표시된 문제는 선지만 반복해서 보았습니다. 엑스가 세모가 되고 표시가 사라질 때까지 빠르게 반복해서 봤던 것 같습니다.

 

 

 

또한 모의고사 문제집(다른 출판사의 것을 구매했었는데 최정환 교수님의 파이널 모의고사가 있다면 그것도 꼭 챙겨서 풀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을 하나 따로 마련하여 반복하는 과정 중에 계속 틈틈이 풀어보았습니다.  모의고사 문제집을 따로 마련하는 것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교수님의 하이스코어 교재는 오랜 시간 동안 여러 지역의 기출 중 핵심을 집약시켜 놓은 문제집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시험을 보면 조금 허무할 정도로 지엽적인 내용보다 기본 개념에 집중한 선지가 훨씬 많습니다. 이론과정을 공부할 때에는 방대하고 지엽적인 내용에 스트레스받게 되는데 이럴 때 모의고사 문제집을 풀어보면서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계속 기출을 반복하다 보면 같은 선지를 다시 보는 게 도움이 될까? 의심을 하는 단계가 옵니다. 더 많은 새로운 문제를 풀어봐야 하는 게 아닐까 싶을 때 모의고사 문제집을 풀어보면 결국 모르는 건 똑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문제집을 풀면 오답정리를 새로 해야 할 것 같은 부담이 있지만 모의고사 문제집은 가볍게 풀어볼 수 있어 부담이 적습니다.

 

 

 

공중보건의 경우는 이론서를 많이 보기보다 강의를 계속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그리고 2회 정도 책 회독을 통해 글로 읽고 문제풀이로 넘어갔습니다. 이론에 집착하기보다 기출문제집을 계속해서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양을 줄여나가고 잘 안 되는 부분만 반복해서 보았습니다.

공중보건은 생물과 달리 수치나 요점을 정리한 암기 노트를 만들 것을 추천드립니다. 숫자가 많고 외울 것이 많기 때문에 파트마다 기출문제에 자주 나오는 부분만 정리해서 계속해서 봐야 합니다. 외우고 문제 풀고 잘못 외운 부분을 교정하고. 한 번 외울 때 정확하게 외워야 이 과목을 다루기가 쉬워집니다. 환경 부분은 의료기술직이다 보니 아주 깊게는 다뤄지지 않아 기출문제에 자주 나오는 부분만 봤습니다.

 

 

의료관계법규

계속해서 반복하시는 것밖에는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문제집은 시험에 비해 더 많은 범위를 다루게 되는데 이렇게 무작정 넓은 범위를 다 보기보다는 3,4년의 시험에 많이 나오는 부분을 더 꼼꼼히 보시길 추천합니다.

 

 

 

 

 

👇 [ 의료기술직 경채 365 패키지반 선택하러 가기 ]  👇

 

34년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동영상강의 > 의료기술직 공무원 > 경채 365 패키지

www.daebangmajo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