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대방열림 책만봐도 충분히 합격할수 있습니다! / 45회 위생사 합격수기

728x90

 

 
대방열림 책만봐도 충분히 합격할수 있습니다!
45회 위생사 합격수기

 

 

 

 

 

지금 이렇게 합격수기를 남길 수 있게 해주신 대방열림 교수님들께 감사 인사 올립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항상 건강하시고  다가오는 2024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먼저 인증샷부터 올려보겠습니다.^^





1.대방열림고시학원 위생사 인강 및 교재 선택 이유
저는 40대 한 아이의 엄마입니다.  식영과를 2008년에 졸업했으니 15년이나 지났네요^^ 
졸업은 했지만 전혀 다른 쪽의 업무를 시작하면서 영양사&위생사 자격증은 따지 못한 채로

어느덧 시간이 많이 흘렀는데요~ 
늘 가슴 한편에 따지 못한 자격증에 대한 아쉬움과 열망이.. 자리 잡고 있었더라고요.. 
때마침 육아휴직을 하게 되었고~~ 이때다 싶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영양사에 대해 열심히 알아보던 중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던 것이!!!! 링크가 제일 처음으로 뜨거든요!!ㅋㅋㅋ 



여러 합격 수기들이 대방이라고 말해주고 있었고~ 그냥 믿음이 팍팍 가더라고요?!! 
사실 그래서 다른 곳은 알아보지도 않았습니다.

 

22년 제46회 영양사 시험 합격!!! 이라는 문자를 받고 너무 감격스러웠습니다. 
영양사 공부하면서 외웠던 것을 이어 더 공부하고 싶었고 위생사도 준비를 해봐야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얼마나 개강하는 날을 설레이며 기다렸는지.. 아직도 생생해요^^

​믿고 보는 대방열림이였기에 아래와 같이 위생사까지 등록을 했답니다. 



사실 기다리던 개강날에 맞춰 등록은 했었지만 마침 6월에 이직을 하게 되면서 영양사 업무에 적응하기 바빠 두 세달은 공부할 겨를이 없었습니다.  하여 본격적으로 공부를 했던 건 8월부터 였던 거 같아요...

 




2.나만의 공부방법
등록을 한 후 제가 제일 처음 한 것이 시간표 체크와 제가 들어야 할 동영상이 얼마나 되는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엑셀로 정리를 했었습니다. 

아래와 같은 작업은 영양사 공부를 할 때에도 했던 작업이었습니다. 


사실 아이의 엄마이기 때문에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때로는 지인들도 만나고 싶고 여러모로 바깥 활동을 좋아하는 저라 
주말까지는 공부에 매달리고 싶지 않더라고요.. 
하여 시청을 시작한 날로부터 주말 제외 후 동영상 강의 종료 시점까지 남은 일수로 하루 동영상을 몇 개씩 봐야 할지를 체크하면서 계획을 세웠습니다. 공부시간이 빠듯한 저로서는 정말 잘했다 싶은 방법이였어요!! 

 

공부를 시작해 보니 퇴근하고 몸이 힘들어서 패스, 본의아니게 잡힌 약속들로 제 목표치를 정확히 소화하기가 쉽지 않더라고구요!!
처음 2개씩 보려던 동강이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4개 이상을 봐야 했던 날도 생겨졌으니까요~~
제가 주로 공부했던 시간은 퇴근 후 살림하고 저녁 10시 이후부터 또는 12시에도 시작하여 새벽 2시까지 였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저는 저만의 방식으로 과목별로 개념 정리를 또 한 번 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강의만 듣고 넘어가기엔 제 기억력의 한계를 느끼기에 젤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아래와 같이 이론+실기같이 있는 과목은 1회독으로 실기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도록 사진도 첨부하여 만들었었답니다.
이렇게 만들다 보니 자연스럽게 외워지는 것들도 상당했었거든요!! 

   

사실 공부를 해 보니... 영양사보다 왜 위생사가 더 어려운 느낌이 드는 건 왜인지.. 하하;;; 
용어들이 너무너무 생소한 것들이 많더라고요... 저만 그랬던 걸까요?^^;;; 
아무튼 교수님들의 고퀄리티 강의 덕분에 2023년 45회 위생사 시험에서도 합격이라는 행복한 결말을 맞이하였답니다. 
애 엄마인 저도 했으니 여러분들은 대방과 함께라면 좀 더 쉽게 좋은 결과를 맞이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3.대방열림의 강의, 교수님, 열림위생사 교재의 장점
교재는 두 말할 것 없이 대방열림 책만 봐도 충분히 붙으실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제가 위생사 관련 톡방도 참여해 보니 두 가지 이상의 문제집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 꽤 계셨었는데요! 
사실 대방 모의고사 반 강의도 좋다고 하여 듣고는 싶었지만 저는 시간이 부족해 듣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합격특강만으로 원패스 했으니 굳이 추가로 돈 들여서 다른 출판사 문제집까지 안 보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과목별로 진도 나간 순서로는  

식품위생학&실기 → 공중보건학 → 환경위생학&실기   → 위생곤충학&실기  → 위생관계법규 순이었습니다. 





이승훈 교수님 

이승훈 교수님께서는 환경위생학과 위생곤충학을 강의하십니다. 
환경위생학은 정말 범위도 넓고 생소한 용어들... 위생곤충학도 너무나도 생소한 용어들이 많았습니다. 
그럴 때마다 한자 뜻까지 명확하게 알려주시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초반에 많이 강조하셨던 부분이 최선의 답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라는 말씀을 꽤 많이 해주셨습니다. 
교수님 덕분에 많이 단련이 됐는지 시험 당일 때도 당황하지 않고 잘 풀어갈 수 있었습니다. 

 

 

김지연 교수님

영양사 공부를 할 때도 느꼈던 부분이지만 식품위생학에서의 중요한 부분만 요점정리를 참 잘해주셔서 같이 적어가면서 공부했던 부분이 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젤 좋아했던 과목이기도 했고 위생사 시험공부를 시작했을 때 가장 먼저 진도를 뺐던 과목이기도 했습니다.^^ 

 

 

김희영 교수님

김희영 교수님께서도 공중보건학과 위생관계법규 두 과목 담당이셨는데요 
저는 공중보건학이 생각보다 많이 어려웠어요ㅠ 산식도 많았고요... 

정말 너무 외워지지 않아서 말도 안 되는 문장으로 (ex: 감염병 생성 6대 요소 생성과정(병원체 → 병원소 → 병원소로부터 병원체 탈출 → 전파 →신숙주 침입 → 감수성과 면역)을 채소 탈출 전 침입은 감면 으로,,,,, ㅎㅎ;;

표본추출 방법 중 중앙집중화 대푯값에는(최빈값, 중위수, 평균(산술평균, 기하평균, 조화평균) 이 있는데 최중평이 산 술 기(개) 조하! 라든지.. 그렇게 혼자 킥킥 거리면서 외웠어요 ^^;;  다들 이 방법 많이 해보셨죠?^^ 



법규는 많이들 맨 마지막에 공부하신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도 대세에 따라 마지막에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요~ 김희영 교수님께서 합격을 목표로 너무 어려운 부분이나 불필요한 내용은 과감하게 버려주셨어요~
빠듯한 시간에 정말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했답니다. 

 

 

4.후배 수험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노력은 배신하지 않아요!! 저 역시도 생소한 용어들로 많이 낯설고 암기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진짜 때려치고 싶은?^^;; 충동도 더러 있었지만!!!!
그럴 때마다 저는 의지를 다잡고자 선배님들의 합격수기를 읽어보았어요!! ← 진짜 너무 도움되고 좋아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유튜브 강의 인 한지애 도른 강의와 영양갱 자료를 알게 되었어요!!
두 분 다 너무 훌륭하셔서 한지애님의 도른 강의는 법정감염병 1~4급 노래로 정말 잼있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저희 초등학생인 딸램이도 같이 외우고는 아직도 잊어버리지 않더라구요 ㅎㅎㅎ 
영양갱님 자료는 제가 요점정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많이 도움이 되었답니다.  


직장인으로서 혹은 학업중이거나 기타 등등  다른 일들과 병행을 하시면서 자격증을 도전하시는 분들~~ 
정말 대단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해 보니 결코 쉬운게 아니더라고요..^^;;
힘내시구요~~ 

2024년도 시험에 대방열림과 함께 하시면서  꼭 합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학경색이 추천하는 열림위생사특강

 

36년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현장강의 > 위생사

www.daebangmajor.com

 

728x90